본문 바로가기
일상

[주식] 7월 매수내역 JB금융지주, 신세계인터내셔날(주가, 배당금 정보)

by 쟈봉이 2022. 8. 18.
반응형

7월에도 용돈으로 소액이나마 주식을 매수 했다.


요새 장이 조금씩 회복되고 있어서 매수하는데 즐거움도 있지만, 점점 금액이 오르고 있는데에 아쉬움도 있다.

7월에 매수한 종목은 다음과 같다.



1) JB금융지주

2) 신세계인터내셔날





JB 금융지주의 주가이다.

8월 18일, 금일자 종가 기준으로 1주당 금액은 7,660원.

내가 처음 살때만에 해도 7천원 초반대였던것 같은데 벌써 7천원 중반대의 JB금융지주.


매수하는데 결정적 작용을 했던건 좋았던 재무구조!

그리고 JB금융지주 배당금!








JB금융지주의 연간, 그리고 분기 재무제표이다.

ROE가 10%대를 유지하고 있고, 매출액은 조금씩 올라가거나 더디지만, 영업이익과 순이익이 폭발적으로 늘고 있다.

아직 공부중이라 자세하게 재무제표를 볼 줄은 모르지만, 긍정적인 시그널의 회사라고 생각했다.

분기 재무제표도 긍정적.

예전에는 감으로, 혹은 사람들이 좋다고 하면 매수했던 주식인데, 이렇게 숫자를 보고 있자니 어찌 이렇게 명확한 지표가 있을까 싶다.

하지만 명확한 지표 뒤에 내가 모르는 이야기들이 많겠지. 계속 공부해야 한다.




올해 JB금융지주의 예상 배당금은 701원.

요새 은행금리가 높다고는 하지만, 이정도의 배당금이라면 투자해볼만 하다고 판단되어 매수중이다.





신세계 인터네셔널은 회사 지인이 주식 매수해 돈을 많이 벌었다고 해서ㅋㅋㅋㅋㅋ
궁금해서 찾아본 회사.

참고로 8월 18일 오늘자 종가 기준 금액은 30,000원 이다.


나는 29,000원 정도에 매수를 해서 큰 수익은 아직이지만, 재무제포상 숫자 실적이 좋아서 매수를 진행했다.
(좋다고 판단은 했지만 아직 주식의 '주'자도 모르는 주린이다... 으어...)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연간 재무제표이다.


매출은 주춤했으나, 올해 좋을것으로 예상되며 영업 이익과 순이익은... 압도적이다.

ROE도 10%를 넘으니 좋다고 생각이 들었다.



분기 실적도 좋은 상황.

아직 2분기 실적 확인을 못해봤는데 기대된다.






신세계인터내셔날도 배당금을 지급한다.

1주당 545원.

배당수익률은 정말 적지만, 성장이 기대되는 회사이기 때문에 주가가 오를것을 기대하고 있다.







JB금융지주, 신세계인터내셔날 주가와 배당금을 살펴보았다.
단순히 회사의 주식을 매수했을때는 하루하루 주가 차트를 보며 일희일비하곤했는데 공부를 해보니 느낌이 정말 많이 다르다.

물론 정말 조금! 알고 있는 상황일지라도 떨어지면 '더 매수하고 싶다' 생각이 들고, 오르면 '아 오늘 사려고했는데 더 기다려볼까?' 생각도 든다ㅋㅋㅋ 정말 갈대같은 나의 마음ㅋㅋㅋㅋㅋ



8월에 공부 열심히 해서 추가로 소액이나마 꾸준히 매수를 해보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