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100일 정리, 1일차] 아이폰 핸드폰 음악 어플 지니 노래 정리, 플레이리스트가 너무 많다...

by 쟈봉이 2022. 8. 17.
반응형

요새 하려고 노력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시간과 에너지 낭비하지 않기!

 

그런데 문득, 내가 매일 듣고 있는 노래를 선곡하는것 자체에도 많은 시간과 에너지를 낭비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요새 자주 듣고 있는 10cm의 그라데이션.

 

물론 위에 보시다시피 나는 노래 한곡에 빠지면 주구장창 한곡의 노래만 듣는다.

 

 

덕분에 다른 노래를 고를때 자동으로 넘어가는것을 용납하지 않으며ㅋㅋㅋㅋ 그날의 기분과 컨디션, 취향에 따라 노래를 듣는다.

 

 

이런 나에게 노래 선곡은 제법 수고스러운 일.

 

 

 

 

 

 

 

가만보자... 그러고보니 내 아이폰에 있는 음악 어플 지니에 담겨있는 노래가 몇곡이지?

 

 

와.. 500곡 정도 된다.

 

사실 이중에 실제로 자주 듣는 노래는 고작 10곡 남짓일텐데 말이지...

 

 

 

선곡 자체도 귀찮아지니 이번 기회에 아이폰 정리도 할겸, 지니 앱에서 안듣는 노래들을 정리해보았다.

 

 

 

우선 엄마랑 함께 있을때 차에서 들으려고 한 트로트.

 

장민호님의 노래는 삭제.

 

이유 : 엄마랑 있을때만 듣기 때문에.

 

 

 

 

우측에 점을 클릭하면 지니에 담은 내 플레이리스트의 노래가 삭제가 된다.

 

 

 

다음은 쭉 봤을때 세븐틴 노래가 많았다.

 

이제 나이가 좀 먹다 보니... 요새 가수들 잘 모르겠다.

세븐틴... 안녕... 아마 Top 100 에 있던 리스트들이 내 지니 플레이리스트에 넘어온 것 같다.

 

 

 

와... 당근송도 있다.

 

갑자기 머릿속에서 당근송이 생각나서 플레이 리스트에 담았는데ㅋㅋㅋㅋㅋㅋ

 

하지만 단호하게 삭제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한참 김필 가수님 목소리가 그리워서 리스트에 다 넣었는데...

 

요새 잘 안듣게 되어 삭제했다.

 

 

지니앱에서는 플레이리스트의 노래를 하나씩 삭제하는 기능도 있고, 위 사진처럼 일괄로 삭제하는 기능도 있다.

 

역시 정리는 미리미리 하는것으로... 지울것들 양이 어마어마하다.

 

 

 

이건 내가 좋아하는 트로트...

 

집안일을 하거나 운전하거나... 엄마랑 있을때ㅋㅋㅋ 자주듣는 위와 같은 내 취향의 트롯트.

 

일부는 안듣고 있어 리스트에서 삭제헤준다. 삭제는 아니고 정리.

 

 

퇴근길에 했던 삭제.

 

자기전 최종 선곡 수량을 보니 약 150개로 확 줄었다.

 

 

500개로 시작해 정리는 30분이 채 걸리지 않았다.

 

이제 노래 선곡하는데 시간을 많이 빼앗기지 않을 것 같다.

 

 

 

그런데 지니앱 정리하면 아이폰 용량도 정리가 되는건가? 갑자기 궁금해지네.

 

 

 

이렇게 블로그에 기록해보는 첫번째 정리, 아이폰 음악어플 지니 선곡리스트 정리!

 

 

 

다음엔 어떤걸 정리해볼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