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엔터주 하이브, 주식 매수 기록(주가, 배당금 정보)

by 쟈봉이 2022. 8. 23.
반응형

엔터주 하이브 회사를 매수했다. 매수를 위해서 주말에 하이브 회사에 대해 재무제표를 한번 들여다보았다. 개인적으로는 내 주변에 깊게 스며든 회사가 어디인지를(내가 많이 이용하는 회사) 살펴보다가 항상 출퇴근때나 집에 있을때, 집중하고 싶을때 음악을 듣곤 하기 때문에 평소에 엔터주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었다.

좋아하는 음악이나 가수를 따라 엔터주를 골랐을 수도 있지만... 숫자에 충실하게 회사를 선택했다.

엔터주 하이브 매수

기존에 엔터주로 JYP를 보유하고 있었다. SM과 YG도 있었지만 정확하게 재무제표에 찍힌 숫자가 말해주었다. 이렇게 차이가 날 줄이야... 워낙에 JYP 숫자가 좋아서 매수를 안할 수 없었다. 하이브는 이전에 빅히트 일때 매수를 했다가 매도를 했었다. 그러다 이번에 추가로 매수를 결정한것. 매수한 이유는 뉴진스의 선전과 생각보다 좋은 하이브의 재무제표 때문.

BTS 이슈 때문에 최근에 주가가 많이 빠진 하이브. 그래서 인지 PER도 많이 낮아졌다. 하이브의 올해 예상 영업이익률은 약 15% ROE는 약 7% 이다. 8월 22일 기준 종가는 184,000원 이다. 아직 상장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인지 배당금은 현재 지급하고 있지 않다.

하이브 매도 시점은?

하이브는 현재 내가 원하는 수준의 실적은 아니다. 그때문에 오래 보유할 생각은 아니다. 언제 매도를 결정해야할지, 어느정도의 수익을 목표로 해야할지는 조금 더 지켜보아야 할 것 같다. 항상 매수를 위한 공부만 했던 것 같다. 매도는 회사의 비즈니스 모델이 바뀌었을때 매도를 하는것이 맞다고 생각하는데, 이 외에 어떤 조건을 가지고 매도를 할지는 생각과 공부를 더 해보아야 겠다. 수익률을 기준으로 매도를 생각한다면 적정 수익률은 어느정도로 가져가야 할지... 아직 모르는것 투성이다.

하이브 추가 매수는?

하이브 매수는 1주를 했다. 소액 투자를 하는 나에게 1주당 주가가 18만원의 주식을 여러개 매수하는것은 시드가 부족해서 어려운 상황. 우선 1주를 매수했고, 충분한 시드가 모아진다면 추가 매수를 계획하고 있다. 추가 매수를 하는 시점에 주가가 떨어졌으면 좋겠다. 저렴할 때 더 사서 나중에 큰 수익을 내기 위해ㅋㅋㅋㅋ
하지만 생각해보면, 나는 JYP가 더 실적이 좋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추가 시드가 생긴다면 하이브가 아닌 JYP를 매수해야 하는것이 아닌가 생각도 든다. 역시 사람 마음은 갈대와 같다. 주식 시장에서 작은 개미인 나는 매일매일 갈대와 같이 마음이 흔들린다.


그래도 숫자를 보고 회사를 골랐으니! 믿어보자. 추가 매수를 하게 된다면 이 블로그에도 꼭 기록으로 남겨서 나중에 매수활동에 대한 복기를 해보겠다. 빨리 하이브 주식을 살 돈을 모으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