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지갑속 영수증 버리기(영수증정리로 시간확보하기)

by 쟈봉이 2022. 10. 1.
반응형

지갑속에 있던 영수증을 버렸습니다. 매번 버려야지 버려야지 하는데 크게 무리되지 않는 일이다 보니 계속 미루게 됩니다. 그러다 퇴근 후 1분도 채 걸리지 않는 시간에 영수증을 정리하였습니다.

 

영수증정리 바로하자.

영수증 정리는 영수증을 받은 그 자리에서 바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영수증은 부피를 많이 차지하지 않다보니 많아도 크게 불편하지 않아 지갑속에 그대로 방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장 두장 쌓이게 되면 부피가 점점 커지는데, 얇은 카드지갑을 사용하다보면 영수증이 5장 이상만 되더라도 바로 눈에 보이더라고요. 그동안 신경을 쓰지 않았더니 영수증이 많이 쌓인 것이요. 오늘 확인했던 영수증은 3개. 밥을 먹고 받은 영수증과 장을 보고 난 뒤에 받은 영수증이었습니다. 정리를 미루다 보니 일주일이 넘도록 지갑속에 있었지만 정리에는 1분도 채 걸리지 않았습니다.

 

 

영수증은 찢어서 버리기.

영수증은 카드번호 등 개인정보가 담겨있기 때문에 저같은 경우에는 찢어 버립니다. 번거로운 작업이지만 한편으로는 스트레스 해소가 되는 부분입니다. 지금 바로 여러분의 지갑속이나 가방속을 확인해보세요. 아마 영수증 1개 정도는 보일 수 있습니다. 정리의 기본은 지갑과 가방정리라고 책에서 본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만큼 사소하지만 중요한 부분이 바로 지갑과 가방. 그리고 그것들의 깔끔함을 유지하는 것. 매일 가지고 다니기 때문에 정리정돈이 잘 되어 있어야 내 일상도 가볍고 정리한 만큼 별탈없이 순조롭게 보낼 수 있습니다. 확인하는데 시간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지금 바로 해보세요.

 

종이영수증 대신 모바일로. 시간을 확보하자.

요새는 종이 영수증 대신 모바일로 영수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는 이용하고 있는 카드사 어플을 통해서 지출 내역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습관적으로 종이영수증을 받고 있다면 하나씩 줄여나가보는것은 어떨까요? 모바일로 가계부를 쓰고 있다면 카드사 문자와 연동되는 경우도 많은데 이러한 기능을 활용한다면 삶이 조금은 더 편해질 것입니다. 종이영수증도 어떻게 보면 짐입니다. 필요없는 짐은 정리해야하는데, 매일 들고다니는 휴대폰을 활용해 그 짐을 덜어낸다면 더 좋겠죠.

요새는 수기 가계부를 쓰기 보다는 엑셀이나 모바일을 활용해 정리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그렇다면 종이영수증이 더 필요한 경우는 적을것입니다. 종이영수증을 정리하면서, 버리면서 당장 오늘의 버리는 시간을 앞으로 더 줄일 수 있는 방법을 함꼐 고민해봅니다. 작은 시간들이 쌓여 한달이면 큰 시간이 되는데 이 사간을 내가 하고싶은 일을 하거나 휴식을 취하거나, 잠을 더 잘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정리의 궁극적인 목적은 내 시간을 확보하는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작은 영수증 정리를 통해 궁극적으로는 시간을 확보하는 것. 그만큼 정리는 정말 중요한 일입니다. 작은것부터 바로 시작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