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폭락, 그럼에도 매수한 국내주식은?(오리온, 삼성전자 우선주)

by 쟈봉이 2022. 9. 14.
반응형

오늘 코스피, 코스닥 지수가 폭락했습니다.(하지만 장 후반부로 갈수록 조금 회복되더라고요!) 어제 미국장도 폭락을 했던데, 국내장도 오늘 같네요. 꾸준히 매수를 하고 있는 요즈음, 좋은 타이밍이라고 생각하여 국내회사 주식의 일부를 매수했습니다. 오늘 매수한 종목에 대한 기록입니다.

 

오리온 추가매수. 사유는 가격 인상 이슈!

기존에 보유중이었던 오리온. 오늘 추가 매수를 했습니다. 출근길 뉴스기사로 접했던 오리온 가격인상도 한몫 했습니다. 오리온 실적을 보면 다른 식음료주에 비해 숫자가 정말 좋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주식 공부도 하기 전, 오리온 과자를 많이 먹어서 호기심에 매수했던걸 계속 들고있었는데 어느날 실적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시총 3조 8천억의 회사이며, 영업이익률 3개년 평균 약 15%, ROE도 10% 이상의 기업이더라고요. 배당성향은 11% 정도이며 작년 21년도와 20년도에 지급된 오리온 배당금은 1주당 750원, 19년도에 지급된 배당금은 1주당 600원입니다. 올해 예상 배당금은 800원이며 금일자 네이버금융의 자료 기준입니다.

가격이 오르면 실적이 좋아질텐데,, 물론 원재료 가격이 급등했으니 추이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오늘 추가 매수 진행 단가는 약 9.7만원입니다.

 

오리온 가격인상관련 뉴스도 아래 링크 첨부합니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25/0003223460?sid=101

 

초코파이 너마저…오리온, 9년 만에 12% 올린다

‘국민 간식’으로 통하는 오리온 초코파이의 가격이 9년 만에 인상된다. 오리온은 15일부터 초코파이와 포카칩 등 16개 제품의 가격을 평균 15.8% 인상한다고 13일 밝혔다. 이 회사가 제품 가격을

n.news.naver.com

 

삼성전자 우선주 추가 매수. 역시 삼성.

삼성은 계속 매수를 하고 싶었는데, 오늘 매수할 시드에 여유가 있어서 함께 매수를 했습니다. 십만전자라는 별명이 있던 삼성이었는데 현재 5만원대. 기존에는 삼성전자 주식을 매수했었는데, 생각해보니 주식을 많이 보유하기 어려울것 같은데 우선주를 사는것이 더 낫지 않을까 생각이 되어 삼성전자우 주식으로 매수를 했습니다. 지금까지 배당금을 지급한 추이를 보면 우선주와의 차이는 1원정도라 크지는 않지만, 1주당 주식의 가격이 우선주가 더 저렴하여 같은금액으로 더 많은 주식 수량을 매수할 수 있어서 앞으로는 삼성전자 우선주를 매수할 계획입니다.

삼성전자 실적은 말한것도 없죠. 영업이익률 평균 15%, ROE 약 10% 입니다. 배당성향도 좋은 편이고, 네이버 금융 기준 오늘자 22년도 예상 배당금은 삼성전자 우선주 기준 약 1,571원입니다. 이렇게 큰 세계적인 회사의 부채비율도 40% 이하로 관리되고 있으니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과연 내일 국내주식 장은 어떨까요? 주가가 떨어질때 오히려 추가 매수의 기회로 생각하고 그동안 좋은 실적을 가진 주식을 열심히 찾아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