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B금융지주의 주가와 배당을 꾸준히 살펴보고 있는데요, 최근에 주식을 시작하면서 올해 주식에 대한 목표를 세웠습니다. 바로 JB금융지주 100주 모으기. JB금융지주는 전북은행! 떠오르시나요? 현재 1주당 약 7,000원 대의 회사이기 때문에 제가 이 목표를 달성하려면 70만원이 필요합니다. 누군가에게는 정말 소액이라는 생각이 들 수 있는 JB금융지주 매수 계획. 어떻게 실행할지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푼돈을 아껴본다.
용돈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한달 용돈은 30만원. 이 돈으로 JB 금융지주를 매수할 계획입니다. 항상 용돈은 초과를 하는 탓에 우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계획은 다음과 같습니다.
'무지출 데이때 매수를 한다.'
요새 무지출챌린지가 유행이더라고요. 저의 경우 출퇴근을 하면서 용든을 실제로 쓰는 경우는 아침을 먹을때, 커피를 마실 때, 점심에 외식을 할때의 경우입니다. 기본적으로 회사 밥을 먹기 때문에 외식은 가끔 팀원들과 하기도 합니다. 커피는 매번 스타벅스 커피를 마시다가, 요새는 저렴하지만 용량이 큰 커피를 마시고 있습니다.
이런 소소한 지출들이 없는날, 매수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하루하루 변동되는 JB금융지주 주가를 보며 '아 내가 1주만 더 샀으면 좋았겠다.' 이런 생각들이 요새 자주 들더라고요. 현재 8월 중순 기준으로 1주당 주가가 7,740원인데 이 정도 금액이라면 커피 몇 잔, 밥 한끼 정도 될 수 있을겁니다. 그렇다면 더 매수를 하기 위해 이런 몇 천원의 푼돈을 아껴보자! 로 결론을 내게 되었습니다.
짝수일에 매수를 한다.
두번째 매수 계획은 '짝수일에 매수를 한다' 입니다. 왜 하필 '짝수일'일까요? 아직 주식을 한지 얼마 되지 않다보니 주식에 묶여있는 제 돈에 관심이 많습니다. 요새같이 장이 안좋아 사람들의 관심이 멀어진 상황이지만 저는 매일매일, 하루에도 수십번 주식어플에 로그인을 합니다. 당장 매수를 할 계획은 없지만, 마음이 편하려고 보게 되는 것 같습니다.이렇게 작은 시간이지만 의미없이 주식차트만 보고 있는 제가 저 스스로도 답답하더라고요. 그래서 짝수일에만 주식 어플을 켜고, 매수를 합니다.
기계적으로 정해진 일자에 매수를 하시는 분들이 계시더라고요.(예를들면 월급날.) 이처럼 저도 저만의 루틴을 만든겁니다. 금액이 싸던 비싸던 매수를 계획했으니 매수를 한다.(물론 돈이 없는 날에는 매수를 못하는 것이 함정입니다.)
배당금을 생각한다.
JB금융지주를 매수하기 위한 계획 중 마지막! 배당금을 생각한다 입니다.배당금을 생각한다고 했을까요? 아직 주식에 관한 지식이 부족하기 때문에 마음이 흔들릴걸 잘 알기 때문입니다. 단순히 배당금만 보고서는 주식을 함부로 매수하는것은 어리석은 일일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JB금융지주를 매수하기로 했던 제 이유 중 하나가 바로 배당금입니다.
현재 22년 예상 배당금은 1주당 701원 입니다. 약 8~9% 정도의 배당수익률을 기대해볼 수 있는 수준.주가가 회복되면 배당률은 더 낮아지겠지만, 시중은행 금리보다 높은 배당금을 생각한다면 매수를 할때 고민되고 흔들리는 마음을 다잡을 수 있을것이라 생각합니다.
주식공부, 정말 모르겠습니다. 너무 어렵습니다.숫자만 보면 참 명쾌하지만 그 이면에 숨겨진 내용들도 확인하고 파악해야 하니 어렵습니다.하지만, 이렇게 꾸준히 자산을 사는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차근 차근 매수해 올해 안에 꼭 100주를 채워서, 배당금 약 7만원을 받는것이 목표입니다.JB금융지주 매수 기록 꾸준히 이어나가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