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된 수건 버리기.
오래된 수건을 버렸습니다. 욕실에 수건이 많이 있는데, 그중 오래된 수건이 눈에 띄었습니다.
수건이 오래된 경우 물기를 많이 닦아내지 못하고 꿉꿉한 냄새가 나며, 수건이 제 역할을 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수건의 사용기간을 1년 이내로 쓰라는 이야기도 많이 들었는데요,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수건은 3년이상 사용하다 보니 수건의 상태가 좋지 않았습니다.
수건은 회사나 행사 참석, 선물등을 통해서도 많이 받을 수 있는데요, 그만큼 수건을 때에 맞춰 바로바로 교체해주는것이 좋겠습니다. 이번에 버린 수건은 2장입니다. 사진처럼 수건이 오래 되어 많이 질이 떨어져 있었습니다. 색도 많이 바래어서 오래된 수건의 느낌이 많이 났습니다. 따라서 사용했을때도 쾌적한 느낌이 적었기 때문에 이번기회에 오래된 수건을 버리게 되었습니다.
수건을 제때 교체해주는것이 좋지만, 그렇기 어려운 경우에는 수건만 따로 모아 구연산으로 세척을 하면 쉰내를 줄일 수 있고 더욱 더 쾌적하게 수건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는 오래된 수건은 바닦을 닦는 걸레 용도로도 많이 사용하는데요, 그 방법도 오래된 수건을 활용하는 방법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사진에서 보는 바와 같이 오래 사용되어 수건의 두께감이 많이 줄어들어 얇아졌습니다. 수건이 얇게 되면 물기를 흡수하는 수건의 제역할을 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오히려 2~3장의 수건을 추가로 사용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적절한 기간을 보고 수건을 주기적으로 교체해주는것이 좋겠습니다.
그리고 수건을 버리는 방법은 종량제봉투에 버리시면 됩니다. 간혹 헌옷 수거함에 버리는 분들도 많이 있고 질문도 받는데요, 수건은 일반쓰레기 종량제 봉투에 버리셔서 정리하시면 됩니다. 수거은 새 수거이든, 헌 수건이나 오래된 수건이든 상관없이 일반쓰레기로 분류되오니 오래된 수건을 버리실때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