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엔플러스의 주가가 갑지가 급등하면서 소식들이 많이 오고가고 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이엔플러스의 2차전지 관련 이슈와 사우디 관련 이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이엔플러스에 대해 간략하게 살펴보면, 이엔플러스는 시가총액 6592억원 규모의 회사로, 시가총액 순위는 코스피 279위의 기업입니다. 기존에는 소방용 기계와 기구에 대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었으며, 최근 이차전지와 대체에너지, 전기자동차, ESS등 친환경 사업이 대두되기 전부터 먼저 신소재 관련 분야의 연구와 생산을 준비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그렇다면 최근 이엔플러스 관련 기사들과 내용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이엔플러스 사우디 프로젝트 참여
이엔플러스의 최근 주가가 급등하였는데요, 그 이유에 대해서 나온 기사가 바로 사우디, 한국 산업단지 프로젝트(SKIV) 최종 참여 기업에 이엔플러스가 포함되었다는 소식입니다. 사우디 정부는 비전 2030 프로젝트로 SKIV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SIIVC는 사우디 왕실위원회와 공식 협약을 통해 SKIV의 추진 권한을 받은 곳입니다. 이 사우디 국제산업단지회사(SIIVC)가 최근 이엔플러스의 김제 사업장을 방문해 실사를 진행했다는 소식입니다. SKIV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기업은 약 20곳으로 국내회사로 선정된것으로 소식이 전해졌는데요, 그중 이엔플러스가 참여 후보로 선정이 된 것입니다. 기술력을 인정받고, 2차전지에서 성과를 내고 있기 때문이라고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이러한 대규모 프로젝트에 이엔플러스가 진행될것으로 기대되다 보니 주가도 많이 올랐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엔플러스의 2차전지 사우디 관련 기사를 아래 링크 첨부하오니, 이엔플러스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읽어보시면 도움이 되겠습니다.
이엔플러스 2차전지 강세.
이엔플러스의 2차전지 관련 강세 기사들이 많이 나옵니다. 폭발예방 이차전지 소재를 추가로 개발하거나, 양산설비를 구축하는 등 이차전지 부문에서 영향력을 행사하기 위한 행보에 여러 기사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또한 이차전지 사업을 위하 배터리 개발과 양산 등의 업무 경험이 풍부한 인력들을 추가로 영입을 하고 있습니다. 관련하기 기사들을 아래 링크 첨부하오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겠습니다.
이엔플러스 주가는?
이엔플러스의 주가를 살펴보겠습니다. 3월 31일 종가 기준 이엔플러스의 주가는 11,300원입니다. 전일대비 9% 하락한 주가입니다. 지난 52주간의 이엔플러스의 주가도 살펴보았는데요, 최저 주가는 22년 6월 기준 2,700원이었으며, 최고 주가는 최근인 3월 30일 기준 12,980원까지 주가가 뛰었습니다. 짧은 시간안에 주가가 정말 많이 오른 모습을 알 수 있습니다. 투자자들의 매매동향에서도 이엔플러스의 주가 행보를 알 수 있습니다. 외국인과 기관이 꾸준하게 매수와 매도를 하고 있는데요, 외국인들의 물량이 압도적으로 많습니다. 물량 또한 전일대비 증가폭이 뚜렷하고요. 과연 23년도 이엔플러스의 실적은 어떠할지, 주가의 행보는 어떨지 꾸준하게 살펴보아야겠습니다.